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대문자 변환
- 스프링 스프링부트 차이
- Java
- 합 구하기
- 클래스영역
- 코딩테스트
- push에러
- 반복제어문
- 제어키워드
- 소문자 변환
- 코테
- 자바의 구조
- 평균구하기
- 자바버전차이
- 디자인패턴
- 플랫폼독립성
- Algorithm
- 403error
- 선택제어
- 알고리즘
- 자바
- 문자열
- 자바의 메모리구조
- 노출모듈패턴
- 이터레이터패턴
- 참조자료형
- 메서드영역
- 약수구하기
- 프록시패턴
- IF문
Archives
- Today
- Total
지니, 개발하다.
[CS] 1-2. 팩토리 패턴 본문
[CS] 1-2. 팩토리 패턴
dev.genii 2023. 4. 28. 00:562. 팩토리패턴 Factory Pattern
- 객체를 사용하는 코드에서 객체 생성 부분을 떼어내 추상화 한 패턴
- 상속관계에 있는 클래스에서 상위클래스는 뼈대를, 하위클래스는 객체 생성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담당
장점
- 상/하위 클래스의 분리로 유연성이 높아짐
- 객체 생성 로직의 분리로 유지보수성 높아짐
'Study > C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S] 1-5. 프록시 패턴 / 프록시 서버 (0) | 2023.04.29 |
---|---|
[CS] 1-4. 옵저버 패턴 (0) | 2023.04.28 |
[CS] 1-3. 전략 패턴 (0) | 2023.04.28 |
[CS] 1-1. 싱글톤 패턴 (0) | 2023.04.01 |
[CS] 1. 디자인 패턴 (0) | 2023.04.01 |
Comments